대한내과학회 회원 선생님께,

안녕하십니까?
2019년 대한내과학회 춘계학술대회가 4월 27일(토)에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립니다.
이번 학술대회도 예년과 같이 내과 전공의부터 전문의까지 누구에게나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Essentials of primary care’ 세션에서는 각 분야별로 흔히 접하는 질환들에 대해 증례중심으로 진료실에서 쉽게 적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고, ‘General medicine’ 세션에서는 내과의사가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일반적이고 통합적인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초음파 hands on course’는 복부, 심장, 갑상선, 근골격계 초음파로 구성하고,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세션당 참여인원을 8명으로 제한하여 keynote 강의 후 실습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노년내과 심포지엄’에서는 “노인의 흔한 문제”인 영양과 실신을 “노인에서의 최신 진료지침”으로 노인 예방접종과 골다공증을 구성하고, 대한의사협회 필수과목 연수교육 이수 의무화 시행에 따라 필수교육 세션도 개최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4월 26일(금)~27일(토)에 개최되는 2019년 제1회 내과전공의 핵심역량 연수강좌는 전공의를 대상으로 각 분야의 필수적인 지식을 정리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고, 내과전공의 핵심역량 연수강좌는 연 3회 개최 예정으로 나머지 일정은 다시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2019년 대한내과학회 춘계학술대회는 내과 전공의 수련기간의 3년제로 3·4년차 전공의 회원이 동시에 참석하여 다소 혼잡이 우려 되오나, 회원 여러분의 협조와 양해로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알차고 유익한 자리가 되시길 바랍니다.
2019년 3월

대한내과학회 회 장 김치정
이사장 유철규
대한내과학회 부산·경남지회장 최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