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내과학회 회원 선생님께,

안녕하십니까?
COVID-19의 세계적 대유행으로 더욱 어려워진 일선 의료현장에서 환자 진료에 여념이 없으신 회원 선생님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최근 COVID-19의 연쇄적 감염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어 보건복지부에서는 보건의료인들의 특수성 및 중요성을 감안하여 학술행사를 자제하고, 진행 시에는 온라인으로 개최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 학회에서도 4월 개최 예정이었던 춘계학술대회를 회원선생님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8월로 연기하였으나, 보건복지부의 권고에 따라 온라인 라이브로 개최하기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춘계학술대회 프로그램은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함에 따라 예년보다 축소하기로 하였고, 내과의사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일반적이고 통합적인 “General Medicine"과 ”최근 업데이트된 가이드라인“ 그리고 ”COVID-19 교훈과 전망“, ”내과전공의 초음파 교육” 세션으로만 구성하였습니다. 춘계학술대회 프로그램 외에 ”노년내과 심포지엄“과 대한의사협회 필수과목 연수교육 의무화 시행에 따라 ”의사면허 필수과목 연수교육“ 세션도 개최될 예정이며, 내과전공의 핵심역량 연수강좌도 예년과 같이 전공의들이 각 분야별로 필수적인 지식을 정리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대한의사협회에서 온라인 연수교육을 한시적으로 허용함에 따라 규정에 의해 연수평점을 부여할 예정이오니 출결 확인 등 관련 규정을 숙지하시어 평점 이수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학회 창립 이후 처음으로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를 시도함에 따라 얘기치 못한 상황과 미흡한 점이 발생할 수 있으나,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이번 춘계학술대회 준비에 많은 도움을 주신 광주전남지회와 지역 회원선생님들께도 불가피한 상황으로 광주에서 개최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 양해의 말씀을 드리며, 온라인 라이브 춘계학술대회에서도 학술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회원 선생님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20년 7월

대한내과학회 회 장 우준희
이사장 김영균
대한내과학회 광주·전남지회장 이승일